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개운법 시리즈로 행운을 부르는 방법, 특히 집에서 인테리어나 가구 배치 등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데려와봤는데요.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 1편, 2편으로 나뉘어 올리며 먼저 인테리어로 개운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봅니다.
자주 생활하는 방 안
우리가 거의 대부분을 시간을 보내는 가장 메인이 되는 방, 왕기는 크기가 같은 공간이라 할지라도 조금 더 탁 트인 곳으로 모이는 기운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 안에는 기가 잘 돌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물건만 두는 것이 좋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음기를 가지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운기를 저하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고 하여 부득 치울 것을 개운책에서는 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서랍 안에도 불필요한 것이 없는지 항상 살펴보고 관리를 해야 하는데 신문은 물론이거니와 잡지의 경우에도 다음 달이 되면 낡은 것이 되므로, 그때그때 버리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만일 모아둔다면 보이지 않는 깊숙한 곳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참고로 이 원리나 이치를 생각해 보면 굳이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있는다는 것이 공간활용에 비효율적이기도 하고, 그 물건 때문에 에너지가 분산되거나 한번 더 생각을 쏟아야 하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것 개운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때문에 인테리어 풍수, 개운법의 기본은 항상 공간을 깨끗이 하는 것이고 집안이 지저분하면 행운을 부르는 기가 약해지므로. 쓰레기나 너저분한 것들이 나와있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 거울 앞에는 왕기를 증가시키는 관엽식물을 두면 에너지가 증가되어 좋은 운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氣 기의 흐름
기는 상상속의 동물, 용처럼 s자를 그리며 흐르는 성질이 있기에 곧게 뻗은 공간보다는 집안 곳곳 자연스러운 S자 라인을 형성하는 것이 기의 원활한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집안 복도에는 높이가 다른 식물, 혹은 스탠드를 놓아 S자를 형성해도 좋고 혹은 전원주택이나 일반 주택이라면, 마당이 있는 집이라면 현관으로 들어가는 길까지 S자 형태로 디딤돌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인테리어 변경 & 기의 순환
다음으로는 인테리어의 변경, 그리고 기의 순환. 아무리 좋은 풍수 인테리어라고 하더라도 종종 변화를 주어야 기가 정체되지 않고 잘 흐른다고, 개운법에서는 설명하고 있는데요. 요건 솔직히 조금.. 피곤한 부분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운기를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좋은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그 예시로는 계절에 따라 커튼, 침대 커버 혹은 인테리어 소품을 바꾼다거나 창문을 여닫는 등 공간에 흐르는 운기의 대사를 살짝씩만 업시켜줘도 좋다고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꽃을 두거나, 혹은 음악을 틀어놓는 것도 인테리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 역시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반사 법칙 (현관, 기상 순간)
다음 사람은 자신의 눈에 띄는 사물을 통해 기를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무의식 중에 시야에 들어오는 주위 환경에서 기의 영향을 훨씬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이를 지칭하는 것이 [무조건반사]의 법칙.
때문에 현관문을 열고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그 집의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는데 꽃이나 식물, 혹은 좋은 그림이나 잘 정돈된 거실이 들어오면 좋은 운기의 흐름을 가지고 있는 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방 안에서도 문을 열고 나왔을 때 보이는 것이 본인의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이라면 또한 좋은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겠죠.
더불어 기상 순간, 아침에 눈을 떴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또한 우리의 운세를 좌우한다고 하는데요. 이때 꽃이나 기분이 좋아지는 식물, 그림이 들어온다면 또한 본인에겐 좋은 것이니 참고하셔서 인테리어를 만져보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전망'이라는 것은 풍수와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전망이 좋은 집을 선택하는 것이 우리 운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망이 좋은 집은 비싸다는 거... 그래서 부가 또다른 부를 부르는 듯.
배후의 법칙
평소 운기나 개운법에 관심이 많기에 위에 나열한 것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이었는데. 배후의 법칙만큼은 잘 몰랐던 것으로 설명을 해보자면 사람은 주변 사물의 기를 흡수하고 반사하지만 등에는 눈이 없기 때문에, 뒤에서 들어오는 기에는 무방비 상태라고 합니다. 따라서 등 뒤에 기가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던지간에 모두 흡수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공부하는 학생 등 뒤에는 문이 없어야 하기도 하지만 그냥 누구나, 생활하면서 등 쪽에 문이 있는 것은 좋지 않은 기의 흐름을 불러온다고 해요. 이 때문에 그 사이에는 칸막이나 식물을 두어 기의 쇠퇴를 막아야 하는 것이고 사무실에서도 마찬가지로 상사나 동료의 책상이 본인의 뒤에 있다면, 어지간하면 최대한 그 사이를 무언가로 막는 것으로 운기를 살려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가구, 삼각형 모서리
모서리의 경우 풍수적으로 아무리 좋은 방위라 하더라도 모서리각의 영향을 받게 되면 운기가 저하된다고 합니다. 운기가 저하되는 것들이 참 많죠. 근데 생각해보면 저만 해도 침대 맡에 둔 협탁의 모서리가 뾰족한지라 가끔씩 찧을 때가 있어서... 딱히 생활하는데 모서리는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고요.
여하튼 모서리 부분에는 가구와 비슷한 색의 테이프를 붙여도 좋고 혹은 모서리를 모마시킨다던가 식물로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두면 좋지 않은 것들
마지막으로 집에 두면 딱히 좋을 것이 없는 것들. 죽음을 연상시키는 것들은 음기를 띤다고 하여 집안 전체의 운기를 하락시키는 형상으로 본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드라이플라워나 동물의 박제, 매달아 놓은 인형이나 오래된 꽃다발, 혹은 너덜거리는 쿠션이나 인형 등등. 위에 적었듯 달이 지난 신문이나 잡지도 좋지 않은 소품이라고 하니 어지간하면 '죽음'과 연관된 것들은 치워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살펴본 개운법은 다음편엔 금전운, 연애운을 상승시키는 방법과 함께 조금 더 알찬 내용으로 모아 데려와보겠습니다. 오신 분들 오늘도 편한 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도움되는 꿀팁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수지리 명당이야기 (2) 연애운&결혼운 높이는 방법 (0) | 2023.03.19 |
---|---|
영등포역 물품보관함 in 타임스퀘어 이마트 (시간, 비용, 위치 정리) (0) | 2023.03.15 |
풍수지리 이야기 -1 명당 집터, 병원이나 학교도 좋은 집터일까? (0) | 2023.02.04 |
NMN 후기, 효율 높이는 프테로스틸벤 포함 w. 로킷아메리카 (0) | 2022.09.04 |
와인 (5) 보르도 와인의 특징 & 프랑스 와인 + 메독 와인 (0) | 2022.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