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문학 산책

부자가 되는데 필요한 것들과 필요없는 것들.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728x90
반응형

 

부자가 되는데 필요한 것들,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라.

안녕하세요 :)

오늘은 부자가 되는데 필요한 것들, 필요없는 것들 이야기 좀 해보려고 합니다.

책에서 읽었던 것들을 대부분 정리하여 올리는 자료이므로, (참고서적 : 부의 추월차선)

혹여 더 깊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부의 추월차선 서적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작할께요.


1. 생각, 습관, 법칙, 지혜, 지식. 이 다섯가지가 부자가 되는 핵심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언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패한다면? 돈을 잃게되면 어떡하지? "

위와 같은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도,

인생에서 성공할 수도 없다고 합니다. 두려움에 사로잡힐 수밖에 없는 소심함 때문이죠.

부자가 되는 첫번째 방법으로는 부의 '초기 온도'를 높여야 하는데 온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러한 소심함, 두려움을 벗어나고, 버리며 이겨낼 수 있어야 합니다.

물을 가열하는 것도 마찬가지인데, 물은 99도까지는 절대 끓지 않습니다.

이를 인생과 성공에 대입하면 100도가 되기 전까지의 과정을 견뎌야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것이지요.

그 과정은 끈기와 인내가 꼭 필요합니다. 그 와중에도 자신의 가치와 성장을 믿어주는 것,

그러므로 저자가 말하는 핵심은 부의 초기 온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제일 중요한 것,

'자기 신뢰'라고 정의합니다. 자기 자신을 안믿어주면 누가 나를 믿어주겠어요?

 

 

 

 

2. 발상의 전환.

또한, 누군가는 고도의 기술을 사용해 일을 해도 돈은 커녕 망하지만,

누군가는 또 발상의 전환으로 쉽고 편하게 돈을 벌게 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이러한 사고의 발상, 발상의 전환을 해야만 하는 것이지요.

저명한 경영자 오마에 겐이치는 답이 없는 이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 사고를 멈추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보다 2배 생각하는 사람은 10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고, 3배를 생각하는 사람은 100배의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자가 될 방법을 궁리하며 생각하세요. 생각은 다른 사람이 대신 해 줄 수 없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대체가 불가능 한 것이지요. 이 생각을 통해 부를 창출하는 자기만의 시스템을 하나씩 만들어가야 합니다.

'돈이 돈을 끌어당긴다'는 말이 있죠. 이 말을 좀 더 풀어 말하자면

'부를 창출하는 시스템이 돈을 끌어당긴다'는 말입니다.

사실 진짜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남들이 일 할 시간에 생각을 하고 연구를 하며 

휴식을 취함으로써 그 안에 떠도는 자신의 영감을 발견합니다. 

결국 자신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만 일을 하고, 그 시스템은 계속해서 돈을 벌어다 줍니다.

또한, 부자 되는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부를 창출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법을

배우기 위해 공부 하고 일합니다.

가난한 사람이 아무리 열심히 노력하며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은 '쥐 경주'나 다름없으며,

결국 쳇바퀴 속에 갇혀 계속 다리를 구르는 것 뿐입니다. 부를 창출하는 시스템을 만들지 않기 때문이죠.

 



 

 

 

 

3. 재능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행동과 노력'이 필요한 직업을 선택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성공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재능이 아니라 '노력'입니다.

그러니 무언가를 하는데 있어 재능이 충분한가를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에 큰 가치를 부여합니다. 그리고는 이를 떵떵거리며

자랑을 하고 스스로 뿌듯해하죠. 하지만 성공한 사람과 부자는 이러한 사람들의 (평범한)

10배 정도는 더 노력합니다.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은 이렇게 잠깐 '노력'을 한 뒤에 불필요한 장소에 가고, 불필요한 것들을

즐깁니다. 휴식은 열심히 일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지, 잠깐 노력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부자들은 자신에게 있어 '불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재빨리 캐치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멀리합니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그저 눈앞에 닥치는 대로 주어진 대로 일을 하며 열심히 삽니다.

때문에 저자는 빈자들이 '길게 내다보는 습관, 계획하는 습관, 멀리 통찰하는 습관'

결여되있다고 말합니다.

+ 추가로 부자들의 집은 깨끗하게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지만 가난한 자들은 물건들이 제 자리에

있지 않고, 지저분합니다. 부자들은 필요없는 물건에 집착을 하지 않으며, 버릴 줄 압니다.

컵에 비유하자면 컵에 물이 가득 차 있으면 그 어떤 물도 다시 채울 수 없습니다.

우리의 집들도 마찬가지이며, 오래되고 가치없고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로 가득 차 있다면

새롭고 값비싸고 좋은 물건들이 들어올 틈 또한 없으며, 그렇기에 부가 들어오지 않는 것입니다.

 

 

 

 

어차피 태어났으니 우리는 살아가야 합니다. 살아내야 합니다.

이왕 사는거 위의 글처럼 인생을 '재미있는 동반자이자 여행'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목표를 만들어 즐기는 것이 인생의 답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베품과 나눔은 꼭 있어야 더 행복할 수 있다는 것 같이 기억해주시면서

글 마무리 짓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