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건강이야기

아연 효능 총정리 필독서! (여드름과 노화방지에 좋아요)

728x90
반응형
아연 효능 총정리 필독서! (여드름에 좋아요)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 볼 영양 물질은 어른의 몸속에 약 2-3그램 정도 들어있는 아연입니다. 아연은 최근 들어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된 물질 중 하나이고 아연 부족 증상으로는 조로 현상이 있죠. 아연이 인체의 신진대사 직, 간접적으로 관여하고 있는 요소가 많아 인체에는 매우 중요한 물질 중 하나입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은 아연이 모자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때문에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이가 아연 부족은 아닌지 유심히 관찰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아연의 효능과 치료 효과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관여합니다.

만일 어린이들이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성적 발달이 미숙해지고, 발육 또한 늦어지는데요, 뼈 형성이나 면역성 증진에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아연은 신체 성장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2. 장수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아연의 효능에 장수와 노화방지가 있다는 사실, 아시는 분 계셨던가요? 저도 아연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혈중의 알부민을 올려줌으로써 그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알부민은 장수에 있어 중요한 척도로 쓰일 정도인. 하나의 생명표식물질인데 알부민을 투여하더라도 살아남는 알부민은 별로 없을 분더러 짧은 시간 내로 인체에서 배출됩니다. 이 때 아연이 도움을 주는 것이지요. 뿐만 아니라 흉선이란 것은 면역성의 중추로 작용하는 곳인데 이 흉선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퇴화하는 기관으로 변하게 됩니다. 여태껏 흉선은 한번 작아지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릴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서는 아연이 흉선을 다시 회복시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흉선이 거의 없어진 90대 노인에게도 효능이 있을 정도로 아연은 작용한다고 하니 노화방지에 힘쓰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아연을 복용하는 것이 좋겠죠??

 

http://storefarm.naver.com/byyeun

 

 

3. 아연이 부족할 때 생기는 질병..?

아연이 부족하면 아래와 같은 질병이 많이 생기는데요, 혹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내가 아연 부족 증상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닌가 염두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피부병, 충치, 머리카락이 갈라지는 경우, 손톱이 잘 부서지는 경우, 밤눈이 어두울 때, 기억력 감퇴와 피로증, 남자 불임증과 전립성 기능장애, 발기부전, 당뇨병, 원인 없는 신장병, 빈혈 등.

 

 

4. 여드름에 효능이 있습니다.

아연, zinc라고 해서 징크 크림이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 들어보신 분 있으실텐데요. 일단 여드름이 있으시다면 징크 크림 바르는 것을 한번쯤 추천해볼만 합니다.

 


 

5. 건강한 아이 출산에 도움이 된다.

미국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연을 꾸준히 복용한 임산부는 크고 튼튼한 아기를 낳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의사의 상담아래 적정량의 아연을 섭취한다면 출산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6. 이 외 효능

면역성을 올리고 싶을 때, 남성이 불임증이나 발기부전일 때 아연을 써 볼만하고, 류마티스성 관절염이 있는 사람과 위궤양이 있는 사람 역시 아연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연이 많이 있는 음식

그렇다면 아연은 어떤 음식에 많이 들어있을까요? 아연은 달걀 노른자와 각종 생선류, 특히 굴에 아연이 많다는 사실을 많이 알고 계신 사항일 것 같습니다. 또한 해초류나 건과류 전곡류에도 아연이 있고 그 외에는 버섯 및 콩, 육류에도 아연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같은 경우 대부분 아연은 매우 적게 들어있는데 그 이유는 아연이 수용성 광물질이기 때문인데요, 흙에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데 최근 토지에는 아연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또한 이집트나 이란의 흙 같은 경우 아연이 아예 들어있지 않는 토지도 있다고 합니다. 아연 자체가 요리과정에서도 씻겨 나가고, 식품가공 과정에서도 많이 씻겨 나가기 때문에 음식만으로 먹는 아연은 부족한 것이죠. 때문에 아연을 영양제로 복용하면 건강 유지에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