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문법 & 회화 정리

영어회화 대본 You weren’t paying attention to me either.

728x90
반응형

오늘의 영어회화 스크립트 23년 11월 11일 토요일

여 : People have such a short attention span these days.
요즘 사람들은 주의집중 시간이 짧아.

남 : Sorry, what did you say?
미안, 뭐라고 했어?

I wasn’t listening. 안 듣고 있었어.

여 : See? You weren’t paying attention to me either.
이것 봐. 너도 나한테 집중 안 하고 있었지.

남 : Well, you were talking for such a long time!
어, 네가 너무 오래 말을 하고 있잖아.

여 : What? It was less than a minute!
뭐라고? 1분도 안 됐어!


단어 정리

a short attention span : 짧은 주의집중 시간

1) With so many distraction around, children often have a short attention span and struggle to focus on one task for a long time.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가 많으면 아이들은 주의집중 시간이 짧아 한 가지 작업에 오랫동안 집중하기 어려워한다. 

2) I wish I didn't have a short attention span. 

나의 주의집중 시간이 이렇게 짧지 않으면 좋을 텐데.


pay attention : 집중하다, 신경 쓰다

1) The teacher reminded the student to pay attention.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집중할 것을 상기시켰다. 

2) Some people pay more attention to social information than others.

사회적 정보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신경 쓰는 사람들이 있다.

 


문장 해석 + 추가 공부 - 댓글 참조

* People have such a short ateention span these days. 요즘 사람들은 주의집중 시간이 짧아. 

attention span -> 주의력 지속 / 집중 시간 [여기서 span은 어떤 일이 지속되는 기간, 시간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I am worried that my attention span has been shortened these days. 요즘 주의 집중 시간이 짧아져서 걱정이야. 

[such + a 형용사 (부사) + 명사 / so + 형용사 + a + 명사]의 구조 ▶ 이때 명사의 성질에 따라 a는 붙고 안 붙고 할 수 있습니다. 


* Sorry, what did you say? 미안, 뭐라고 했어?

what did you say?라고 하면, 상대방 말에 불끈해서, '지금, 뭐라고?' 하는 식의 되받아 치는 느낌을 줍니다. 이때 What was it you said? or What was that?을 써도 좋습니다. 네이티브가 되물을 때 자주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그 외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서 '말씀하신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하고 싶다면 I'm sorry, I didn't understand that. 하면 됩니다. 혹은 I couldn't understand. 해도 됩니다.


* less than a minute -> 1분 미만


* 동명사 문법 정리 

● 동명사란?

동사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문장에서는 명사의 역할을 하는 것이 동명사입니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동사의 뒤에 ing를 붙이면 되고 ~하는 것, ~ 하기, 로 명사처럼 해석합니다. 예를 들어 watch TV (TV를 보다가) watching TV로 바뀌면 'TV를 보는 것, TV 보기로 해석이 됩니다. 

● 동명사의 자리는? 

동명사는 명사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명사 대신 여러 자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명사가 들어갈 곳은 주어 자리, 목적어 자리, 보어 자리 이렇게 3군데입니다. 

주어 역할 : Listening to music is so fun. 음악을 듣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보어 역할 : My hobby is listening to music. 나의 취미는 음악을 듣는 것이다. 

목적어 역할 : I enjoy listening to music. 나는 음악을 듣는 것을 즐긴다. 

문장에서 서로 다른 자리에 있지만 모양과 해석은 같습니다. 

 

 


반드시 외울 것 ♣ 참고로 주어 역할을 하는 동명사는 단수 취급하기 때문에 뒤에 오는 동사가 항상 3인칭 단수형이어야 합니다. 

예시 1 ▶ Listening to music is so fun. 음악을 듣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예시 2 ▶ Watching too much TV is bad for your eyes. TV를 너무 많이 보는 것은 네 눈에 좋지 않다.


반드시 외울 것 ♣  ♣ 추가로 명사 역할을 하는 동명사도 명사처럼 전치사 뒤에 올 수 있습니다. 

예시 1 ▶ I'm good at riding a bicycle. 나는 자전거 타기를 잘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