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건강이야기

PMS증후군에 좋은 음식 : 생리 전 증후군

by 유레카라이프 2018. 3. 18.
PMS증후군에 좋은 음식 : 생리 전 증후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보는 건강 이야기의 주제는 PMS증후군, 생리 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이야기입니다. 평소 생리 시작전에 우울감과 함께 무기력한 상태, 나른함, 졸음, 초조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꼭 포스팅을 읽으신 후에 방법을 실천하셔서 개선되는 효과가 있기를 바라며, PMS증후군 이야기! 같이 알아볼게요 :0

 

먼저 PMS증후군은 위에 말씀드렸듯 생리 전 우울감과 초조함 등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증후군입니다. 여성들은 80% 이상 이 증상을 자각하고 있을만큼 흔한 증상이며, 그 원인은 배란 후부터 생리가 시작되기까지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늘어나기 때문인데요, 더불어 월경 전에는 뇌내 전달물질인 엔돌핀, 세로토닌과 같은 물질이 저하되는 것도 요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여기에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PMS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때문에 평소에 미리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균형잡힌 식사를 하셔야 개선의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것이 PMS증후군입니다.

 

그래서 PMS증후군이 심하신 분들은 저혈당이 오기 쉬운 상태이므로 탄수화물을 잘 드셔야 하고, 세로토닌을 만들어내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B6, 철분과 칼슘, 마그네슘과 비타민 E를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또한 닭고기, 바나나, 미정제 곡류, 녹황색 채소와 콩제품, 알파리놀렌산 기름 등을 섭취하면 좋고, 부종을 일으키는 염분이나 카페인, 알콜은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월경 전 증후군 : 식사 어드바이스

 

1. 매일 두유를 섭취합니다.

 

2. 주식은 현미잡곡밥을 드시고, 검은깨소금을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3. 생선, 채소 위주의 반찬을 먹습니다.

 

4. 철분과 칼슘 보급을 위해 톳을 매일 먹습니다.

 

5. 철분, 칼슘의 흡수율을 돕는 키위와 그레이트 프루프를 곁들입니다.

 

6. 김치 -> 김치는 염분이 있긴 하지만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 자주 드시면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 더불어 평소에 미리미리 위험을 줄이기 위해 패스트푸드와 가공품, 레토르트 식품등을 줄이고 자연식을 먹으면 좋은데 꼭 거창한 요리가 아니더라도 토마토에 소금을 곁들인다던지 등푸른 생선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다던지의 건강식을 실천하시면 반드시 PMS증후군은 개선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여기까지 PMS증후군, 생리 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신 분들 모두 오늘도 건강한 하루,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