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건강이야기

슈하스코 요리 브라질 전통음식 이야기

by 유레카라이프 2017. 11. 22.
슈하스코 요리 브라질 전통음식 이야기

 

슈하스코. 스펠링 churrasco는 브라질을 대표하는 전통 음식으로 여러가지 식재료를 꼬챙이에 꽂아 숯불에 구워 먹는 음식인데요. 주 재료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와 함께 양고기가 있습니다. 영어로는 츄라스코, 또는 츄라스꼬라고도 한다네요 :)

 

 



브라질 음식 문화와 슈하스코.

 

브라질은 흑인부터 유럽의 백인들까지 다양한 민족이 모여사는 국가입니다. 특히 포르투갈을 비롯한 유럽인들이 많기 때문에 유럽의 영향을 많이 받은 문화를 보여주고 있고. 이 때문에 포도주나 버터, 치즈같은 음식 외에도 전통 모임과 파티 등에 꼭 등장하는 음식이 슈하스코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고기 외에도 멧돼지나 악어, 개구리 다리, 요새는 캥거루 고기까지... 아주 다양한 고기를 끼워 만든다고 해요. 특히 슈하스코는 특별한 향신료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소금으로만 양념을 하여 만들기 때문에 처음 맛보시는 분들도 거부감없이 잘 드실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이죠.

 

 




 

슈하스코를 즐겨 먹는 나라.

참고로 슈하스코는 브라질 뿐만 아니라 칠레와 페루, 아르헨티나, 라틴아메리카, 볼리비아 등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물론 슈하스코를 파는 곳은 꽤 있는 편이고, 저도 먹어보지 않아 맛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 중 하나네요 :) 개구리 뒷다리와 같이 희귀한 고기만 들어가지 않는다면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은 느낌이고요.

 

 


 

(++ 덧붙임 :: 슈하스코는 우루과이와 푸에르토 리코, 에콰도르에서 조금 변형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우루과이는 쇠고기를 얇게 썰어 뜨거운 석탄이나 후라이팬에 올려놓은 뒤 만들어지고 푸에르토 리코에서는 소금 알갱이 대신 향신료와 구아바 럼주 등으로 소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